
빗썸은 기존 ‘시장 동향’ 서비스를 개편해 가상자산 투자 관련 데이터를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추천’, ‘동향’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투자 판단에 참고할 수 있는 주요 시장 정보 및 데이터를 한 화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새롭게 구성된 추천 섹션은 다양한 데이터 지표를 기반으로 종목별 거래 트렌드와 테마별 흐름을 보여준다.
▲이용자 관심도를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는 ‘인기검색’ ▲가격 변동과 거래 규모를 보여주는 ‘실시간 순위’ ▲나의 순위와 투자 유형을 제공하는 랭킹 콘텐츠 ‘MY 랭킹’ 등이 포함돼 있다.
시장 흐름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동향 서비스도 정비했다. 주요 마켓 뉴스, 글로벌 시세차이, AI 기반 일일시황 등 이용자가 시장 상황을 이해하는 데 참고할 수 있는 주요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복잡한 데이터를 요약, 정리해 보여주는 만큼 이용자가 시장 전반의 주요 이슈를 빠르게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신규 기능은 빗썸 모바일 웹 및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할 수 있다.
빗썸 관계자는 “시장의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참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이용자 편의를 높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신뢰도 높은 정보 제공을 위해 서비스를 지속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ET특징주]벡트, 무인화 트렌드 긍정 전망에 상승세](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5/12/10/news-p.v1.20251210.f1bad59fa69f4ec78152c09a35af0998_P1.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