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록, K-뷰티 B2B 프라이빗 엑스포 개최... 'K-뷰티 제조 혁신 기업이 한자리 모이다'

2025-10-14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뷰티 플랫폼기업 슬록(SLOC)과 프리몰드닷넷(freemold.net)이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K-뷰티 B2B 프라이빗 엑스포’를 오는 10월 29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미나·비즈니스 밋업·네트워킹을 하루에 경험할 수 있는 B2B 종합 프로그램으로 국내 화장품 제조사 9개 사와 일본의 딥테크 기업 1개 사가 참가한다. 국내외 뷰티 업계 관계자 약 200명이 초청된다.

세미나 세션에서는 국내 주요 화장품 제조사와 패키지 기업이 신제품과 기술 트렌드를 발표한다. 주요 발표 기업은 ▲라온커머스(브랜드 여정의 시작에서 끝까지 함께하는 동반자) ▲리안코스메틱스 (클린뷰티 시대의 해답, 바이오셀룰로오스 ▲엔글로벌(K-뷰티를 넘어 K-라이프케어로–향 전문성이 여는 새로운 시장) ▲피코스텍(히트제품을 잘 만드는 제조사로 유명한 제조사의 트렌드 제품제안) ▲맥본(맥본과 함께하는 속눈썹 시장 트렌드와 인사이트) ▲씨티케이(글로벌 시장을 위한 OTC 선크림 화이트라벨 솔루션 ▲루치온(AEROFOAM 테크놀로지) ▲메가코스(2026 원료·효능 기반 트렌드 포뮬레이션 인덱스) 등으로 최신 트렌드와 신제품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국내 대표 패키지 기업 펌텍코리아(Fomtec Korea)는 ▲이노베이션 ▲친환경 ▲프리몰드 등 세 가지 테마로 혁신적인 용기 라인업을 선보인다.

초청 기업으로는 일본의 EF Polymer가 참가한다. 이 회사는 세계 최초로 100% 유기농·생분해성 고흡수성 폴리머(SAP)를 상용화한 기업으로 농업 분야를 넘어 화장품·퍼스널케어 산업에서도 합성 점증제를 대체할 친환경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엑스포는 OEM·ODM 및 용기·패키지 제조사 등 B2B 교류의 장이 부족했던 K-뷰티 업계의 소통 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슬록과 프리몰드닷넷 공식 홈페이지 또는 구글 폼(https://forms.gle/FzmM5vF2FL6DoKrS7)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슬록의 김기현 대표는 “이번 행사는 세미나·밋업·네트워킹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효능감 있는 행사로 K-뷰티 혁신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성장의 기회를 나누는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B2B 플랫폼 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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