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베트남 하노이 50호점 오픈과 동시에 베트남 전역 400호점 달성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GS25는 2018년 호찌민 첫 진출을 시작으로 7년 만에 남부 지역 점포를 350개까지 확대했으며 올해 3월 하노이에 첫 진출한 후 8개월 만에 북부 지역 점포도 50호점까지 확장했다. 남부(호찌민)와 북부(하노이)를 양대 거점으로 탄탄한 성장 기반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GS25는 베트남 진출 성공 요인으로 K푸드를 중심으로 한 상품 경쟁력 강화와 상권 특성에 맞춘 특화 매장 운영을 꼽았다. 베트남 GS25는 K푸드, K뷰티, 와인25, 카페25, 신선식품 등 베트남 현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10가지 특화 매장을 운영 중이다. K푸드 특화 매장은 떡볶이, 한국식 어묵, 김밥 등을 판매하며 가장 인기가 높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K뷰티 콘셉트 매장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매장에는 닥터지, 롬앤, 라운드랩 등 현지 소비자에게 인지도가 높은 한국 화장품 브랜드 전용 매대가 마련돼 있다.
한편, GS25는 최근 호찌민에서 ‘GS25 베트남 뮤직 페스티벌 2025’를 개최했다. 이는 한국 편의점이 기획한 페스티벌이 해외로 확장된 첫 사례로, 한국·베트남 아티스트 공연과 함께 GS25의 대표 맥주와 K푸드를 선보여 첫 개최임에도 불구하고 1만 명 넘는 고객들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어동일 GS25 베트남법인 MD는 “GS25는 베트남만의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을 통해 하노이 50호점 및 베트남 400호점 성과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남부와 북부를 잇는 균형 있는 출점 전략을 통해 베트남 대표 K편의점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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