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유업은 최근 2년 연속 국내 흰 우유 시장 내 프리미엄 제품군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3년 1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프리미엄(락토프리, 유기농) 제품군 흰 우유 제품군의 구매액을 기준으로 집계한 것으로 ‘소화가 잘되는 우유’와 ‘상하목장’ 브랜드 제품들이 2023년부터 2024년까지 1위를 기록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한국에 락토프리 유제품 인식이 생소했던 2005년 출시한 이래 국내 락토프리 시장의 대중화를 이끄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국내에서 매일유업이 유일하게 특허받은 UF(Ultra filtration) 공법을 적용, 미세한 필터로 유당만 제거해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린다.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다’는 신념 아래 선보인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다.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는 자연 그대로의 방식을 고수하며 철저하게 관리하는 유기농 전용 목장에서 나온 우유만 사용한다. 2016년에는 국내 유업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HACCP 인증 4개를 받아야 얻을 수 있는 위생인증 제도인 안전관리통합인증 ‘황금 HACCP’을 받았다.
매일유업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와 상하목장의 프리미엄 흰 우유 1위를 기념해 온라인 기획전을 실시한다. 기획전은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되며 소화가 잘되는 우유 190mL 오리지널과 저지방 멸균 및 상하목장 유기농 오리지널과 저지방, 락토프리 우유 멸균 제품들을 최대 3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 운영기간 중 구매왕 1등은 필립스 커피머신 증정 및 베스트 리뷰 작성자를 위한 경품 등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