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카테고리 500여개 상품 제공…지속 확대 방침
품질 크기 원산지 등 엄격한 기준 통과한 상품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쿠팡이 새로운 프리미엄 신선식품 브랜드 '프리미엄 프레시'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신선식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24일 쿠팡은 로켓프레시가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신선식품인 '프리미엄 프레시'는 과일·수산·채소·정육·계란·유제품 등 12개 카테고리 500여개 상품을 제공하며,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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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프레시는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적용했다. 품질, 크기, 원산지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상품들만이 '프리미엄 프레시' 라벨을 부착 받는다. 과일의 경우 당도와 크기 기준을, 수산물은 크기와 원산지를 중점적으로 검토했다.
특히 정육 부문에선 최고급 한우 브랜드들이 포함되며, 자유방목 계란과 유기농 우유 브랜드도 주요 상품으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차별화된 음료와 수입 치즈, 유기농 곡물 등 다양한 품목들이 준비돼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했다.
프리미엄 프레시는 와우회원에게 제공되며, 주문 최소 금액은 국내 최저 수준인 1만 5,000원이다.
프리미엄 프레시 제품은 5단계의 정밀한 품질 검사를 거쳐 고객에게 전달된다. 먼저, 상품화 과정에서 중량을 점검하고 상처 유무를 확인한다. 이후 3차 선별을 거쳐 쿠팡 물류센터로 이동하며, 입고 과정에서 한 번 더 품질을 검수한다. 마지막으로 출고 전 최종 검사를 거쳐 엄선된 상품만을 고객에게 배송한다.
쿠팡 관계자는 "프리미엄 프레시는 단순한 신선식품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며 "엄격한 품질 관리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로켓프레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신선식품 시장에서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