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개 브랜드와 164개 상품으로 K뷰티 현주소 제시
12만5000명 방문,3만6000명 올리브영 부스 경험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KCON LA 2025'에서 K뷰티 부스를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행사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됐다.
올리브영 부스는 130평(430㎡)의 규모로, K뷰티 상품 경쟁력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총 66개 브랜드의 164개 상품이 소개되었으며, 이번 행사에는 12만5000명이 찾았다. 이 중 3만6000명이 올리브영 부스를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가장 주목받은 공간은 한국인 선호의 피부관리 방법을 소개하는 '4대 스킨케어 루틴 존'이다. 해당 공간에서는 K뷰티 상품 40여 종이 전시돼 K스킨케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선케어존에는 'UV 차단 측정 기기'가 설치되어 K-선케어의 효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스킨 스캔' 서비스는 피부 진단과 상품 추천으로 관람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현지 뷰티 팬들을 위해 '스킨케어 스타터 키트(Skincare Starter Kit)'도 제공됐고, 6개 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관람객 중 한 명인 Sienna Vale(21세)는 "K팝 팬으로서 K뷰티에 큰 관심이 있었다"며 다양한 브랜드를 비교하고 체험할 수 있어 기대 이상이었다고 전했다.
올리브영은 이번 KCON을 통해 한국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플랫폼 역할도 수행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협력하여 K뷰티 브랜드 30개사와 34개 제품이 별도의 공간에서 집중 소개됐다.
아마존 등에서 주목받고 있는 올리브영의 자체 브랜드 3종도 전용 체험 부스에서 선보여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KCON LA 2025는 미국 현지에 올리브영이라는 브랜드를 알리고, 입점 브랜드사들과 함께 K뷰티 전반의 상품 경쟁력을 소개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쇼케이스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