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쿠폰 전액 지원, 광고비 페이백 등 셀러 지원 확대
중소 셀러 매출 성장 기대, 역대 최대 규모 행사 준비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G마켓과 옥션이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11일간 진행하는 연중 최대 쇼핑축제 '11월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할 셀러 모집을 10월 24일까지 진행한다.
12일 G마켓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이 공동 설립한 조인트벤처(JV) 산하에서 처음 선보이는 대규모 행사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셀러들의 부담을 줄이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할인쿠폰 비용을 G마켓이 전액 부담하며, 광고비 페이백 등 다양한 지원책을 대폭 확대했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의 가장 큰 특징은 셀러가 기존에 부담하던 할인 분담금을 완전히 없앤 점이다. G마켓이 할인쿠폰 비용을 전액 부담함으로써 셀러들은 비용 부담 없이 상품 경쟁력 강화와 판촉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파워클릭 광고'와 'AI매출업 매출 성장 지원' 등 광고 상품에 참여하는 셀러에게는 판매예치금의 30%(최대 10만원)를 페이백하며, 광고 이력이 없는 셀러에게는 최대 30만원의 e머니도 추가로 제공한다. 이러한 지원은 중소규모 셀러들의 매출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빅스마일데이는 G마켓과 옥션이 매년 5월과 11월 두 차례 개최하는 온라인 최대 규모 쇼핑 행사로, 대형 브랜드부터 중소 셀러까지 다양한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이며 누적 판매량 4억 개 이상을 기록했다. 평균 3만여 셀러가 참여하며, 특히 경쟁력 있는 중소 셀러들에게는 매출을 비약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는 G마켓 판매관리사이트(ESM PLUS)에 정상 연동된 판매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여 기준가 조건을 충족한 상품은 자동으로 행사에 포함된다.
G마켓 영업본부 이민규 본부장은 "조인트벤처 산하에서 처음 선보이는 빅스마일데이인 만큼 셀러와 구매고객의 기대가 매우 높다"며 "참여 셀러와 고객 모두에게 역대급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 쇼핑 시즌을 앞두고 셀러와 소비자 모두에게 중요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