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이 아니면 안 된다는 생각으로 턴어라운드에 집중하겠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의 말이다. 그는 16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4세대 대형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신기술 설명회'에 앞서 취재진과 만나 이 같이 밝혔다. 글로벌 경기 침체와 경쟁 과열로 여의치 않은 환경이 이어지겠지만, 작년 일궈낸 기반을 토대로 반드시 재도약을 이끌겠다는 게 그의 각오다.
이날 정철동 사장은 J.U.M.P로 압축한 올해 경영 방침을 공유했다. ▲진정한 변화 위한 적기(Just in time) ▲LGD만의 차별적 가치(Unique value) ▲OLED로 시장 선도(Market leadership) ▲고객이 신뢰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Partnership) 등이다.
먼저 정 사장은 "LG디스플레이에 2024년은 비우호적 외부 환경에도 반전의 기반을 만든 시기였다면 2025년은 진정한 변화를 만들어야 할 때"라면서 "지금이 아니면 안 된다는 절박함으로 성과창출에 몰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차별화된 기술과 제품을 선제적으로 발굴할 것"이라며 "지금의 니즈 뿐 아니라 숨은 니즈까지 찾아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데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정 사장은 OLED로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그는 "어떤 어려움에도 경쟁력을 갖춘 기업은 성장할 수 있다"면서 "OLED를 중심으로 기술력과 원가를 지속 혁신해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자신했다.
이밖에 정 사장은 파트너십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피력했다. 그는 "현재 디스플레이 산업은 저성장 기조 속 공급과잉 상황이기 때문에 거래 기업으로부터 전폭적 신뢰를 받아야 생존할 수 있다"면서 "철저한 실행으로 요청에 대응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추진하는 모든 과제에서 실질적인 결실을 맺고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LG디스플레이의 작년 실적은 매출 26조6153억원에 영업손실 560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8% 늘고, 영업손실은 77.7% 줄어든 수치다. 또 4분기엔 831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둬들이며 2023년 4분기 이후 약 1년 만에 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