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문 앞' 당일 배송 서비스 12월 중단한다… “비용 절감 차원”

2024-10-23

아마존이 당일 배송 서비스를 2년 만에 중단한다. 당일 배송은 상품을 주문한 같은 날 물품을 배송하는 서비스로, 2022년 8월부터 미국 내 일부 매장에서 시행됐다.

22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NBC 방송은 소식통을 인용해 아마존의 당일 배송 서비스 '아마존 투데이(Amazon Today)'가 12월 2일 대부분 종료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부문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지난 21일 종료 소식을 알게 됐고, 일부 직원들은 해고될 것이라는 통보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아마존 투데이에서는 약 30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이같은 조치는 비용 절감 캠페인의 일환으로 알려졌다. 앞서 아마존은 2022년부터 올해까지 역사상 최대 규모의 감원을 시작해 2만7000개 이상의 일자리를 줄였고, 수익이 나지 않는 사업은 중단했다.

아마존은 미국 소매업체 간 배송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빠른 배송에 중점을 둔 시설을 계속 추가하는 등 당일 배송 서비스를 확대해 왔다.

CNBC 방송은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의 뒤를 이어 2021년 아마존 CEO에 오른 앤디 재시 CEO는 베이조스보다 수익이 입증되지 않고 비용이 많이 드는 부문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취해왔다고 전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