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맥도날드의 협업 마케팅 아이디어는 어디까지 확장될 수 있을까? 맥도날드는 2024년 한 해 동안 일본 애니메이션 <마녀배달부 키키>, <명탐정 코난> 등과 협업 메뉴를 선보이며 많은 애니메이션 팬들의 환호와 지지를 받았다. 이번에는 <드래곤볼> 차례. 지난 11월 11일 첫 방영을 시작한 <드래곤볼 다이마>를 기념해 선보인 이 프로모션은 일본식으로 재해석된 치킨 가츠 버거, 보라색 고구마 무스를 곁들인 고구마 볼, 쉐이크 프라이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치킨 가츠 버거는 일본 음식에 자주 사용되는 간장, 생강, 다시마, 가다랑어로 양념한 닭다리살 패티를 사용했으며, 잘게 썬 양배추와 일본식 참깨 소스를 더해 풍미를 강화했다. 또한, 일본을 대표하는 오코노미야키 시즈닝이 뿌려진 쉐이크 프라이와 화이트 그레이프와 요거트를 혼합한 과일 음료도 함께 제공된다.
특별한 메뉴 구성뿐만 아니라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버거 패키지 상자와 컵, 테이크아웃 종이백에는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손오공’, ‘피콜로’, ‘사오정’, ‘저팔계’ 등의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이 메뉴는 현재 홍콩 전역의 맥도날드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국가별 마케팅 정책에 따라 한국에서는 출시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