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 진신사리 보며 신비한 경험을

2025-01-16

로즈미드 소재 위산사

25일부터 내달 2일까지

무료, 명상 시간도 진행

남가주에서 대규모 사리 전시회가 열린다.

로즈미드 소재 위산사(7732 Emerson Place, Rosemead, CA)는 오는 1월 25일(토)부터 2월 2일(일)까지 ‘만불 사리 컬렉션(포스터)’ 공개 전시회를 개최한다.

무료로 공개되는 이번 전시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열리며 매일 오전 9시부터 10시, 오후 7시부터 8시까지는 사리와 함께하는 특별 명상 시간도 펼쳐진다.

음력 새해를 기념하는 이번 행사는 2월 1일(토) 오전 8시 30분에 시작되는 예불을 포함하여, 그 후 사자춤과 특별한 새해 축하 행사가 이어진다. 2월 2일(일)에는 오전 10시에 새해 축복 예불이 진행된다.

위산사 측은 지정된 명상 시간 동안, 전시회장은 명상과 기도를 위한 조용한 분위기를 유지한다고 안내했다. 동시에 이번 행사에는 명상 초보자뿐만 아니라 경험이 있는 명상자도 함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요청에 따라 명상 지침도 제공할 예정이다.

‘만불 사리 컬렉션’에는 석가모니 부처님의 성스러운 뼈와 다비 후 나온 수천 개의 화려한 크리스탈을 전시하며, 여기에는 부처님의 가족 및 가까운 제자들의 사리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크리스탈은 깨달은 성인들이 화장된 후 재에서 발견되는데 대부분의 사리는 미얀마, 태국, 스리랑카,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들에서 기증된 것이다.

이번 컬렉션은 미국에서 가장 큰 부처님 사리 전시회로 2013년 이후로 수천 명의 불자와 관람객들이 방문했다. 방문객들은 사리의 에너지를 느끼고, 평화롭고 행복한 기분을 경험하게 된다고 위산사는 밝혔다.

이 특별 전시회는 역사 채널의 ‘The UnXplained’ 시즌 5, 10화에서 소개된 바 있다.

한편 위산사는 대승 불교를 국제적으로 알리는 비영리 단체인 보디 라이트 인터내셔널(BLI)에 속한 사찰이다. BLI의 창립자인 영화 선사는 2005년부터 선 명상 수업을 가르치고 있다.

북부 및 남가주의 BLI 사찰에서도 이번 전시가 동시 진행된다.

▶문의: 상욱 스님 (626)566-1652, www.buddharelics.org, [email protected]

최인성 기자 [email protected]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