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프레소, 매출액 25% 이상 증가 “지속가능한 성장 이뤄”

2024-12-31

로그프레소가 20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25% 이상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31일 밝혔다.

로그프레소는 신규 서비스 출시, 안정적인 수익 모델 확보, 서비스 혁신 등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뤘다고 평가했다.

로그프레소 관계자는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11년간 축적해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SaaS 형태로 전환해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SIEM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며 “로그프레소는 건설, 헬스케어, 전자서명 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 클라우드 SIEM을 공급하며 SaaS형 보안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구독 매출을 전체 제품 매출의 10%까지 끌어올리면서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확보했다. 구독형 SIEM은 고객의 초기 투자 부담을 줄이고, 필요에 따라 사용 규모를 탄력적으로 조절 할 수 있어 다양한 기업에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로그프레소는 영구 라이선스 판매 비중을 줄이면서 제품 전체를 구독 모델로 전환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로그프레소는 조달 부분 매출을 지난해 대비 3배 이상 확보해 공공시장 점유율을 크게 향상시켰다. 그동안 공공 분야에 약하다는 평가를 딛고 조달 시장 내 점유율 3위로 도약하며 공공과 민간을 아우르는 모든 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했다.

더불어 다양한 정부 사업에도 참여해 공동 기술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로그프레소는 현재 중소벤처기업부의 스케일업 팁스,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의 해외진출 R&D 사업을 비롯해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AI 역기능 억제를 위한 사이버 보안 특화 RAG 기반 sLLM 모델 개발 및 국민 체감형 실증 플랫폼 구축’ 사업에서 통합보안운영 기술을 고도화 하고 있다.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는 “제로트러스트와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 추진 등 통합 보안 플랫폼이 시장의 주류로 부상하고 있다”면서 “내년에는 로그프레소 앱을 200종 이상으로 확대하고 서드파티 제품이 유기적으로 통합된 관리 콘솔과 보안운영 모델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하겠다”고 전했다.

로그프레소는 2025년 클라우드 SIEM의 국내 고객 확충 및 아시아 지역 런칭을 위해 영업 및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국내외 유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추진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중장기적으로는 2027년에 기업공개(IPO)에 나설 예정이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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