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년 간 유통업계에 부는 자사몰 트렌드가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에 맞춰 종근당건강 역시 자사몰을 중심으로 올 한 해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고 밝혔다.
지난 23년 초 리뉴얼 이후, 2년 만에 회원 수가 80만 명을 돌파했으며 ▲매출 117% 증가 ▲재방문수 235% 증가 ▲앱 다운로드 수 178% 증가라는 성과를 기록했다. 자사몰만의 혜택을 강화한 전략적 접근은 물론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개편과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퍼포먼스 전문조직 구축이 이번 성과의 핵심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평가이다.
특히, 자사몰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출시한 “락토핏 골드 대용량 에디션”이 주목받고 있다. 락토핏 통의 재활용 어려움과 환경 보호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락토핏 대용량 에디션”이라는 제품으로 승화시킨 것인데, 소비자 관점에서 새로운 매출 기회를 창출했다는 점에서 호평받고 있다. 매년 명절 출시하는 스페셜 에디션 역시 큰 인기이다. 지난 9월 출시한 “락토핏 추석 한정판 선물세트”의 경우 열흘 만에 품절돼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더해 다양한 환경에서도 고객들이 편리하게 종근당건강몰을 이용할 수 있도록 UI / UX 개선 등 고객 접근성을 높여 자사몰 앱 다운로드 수가 3배 가까이 증가한 것도 고무적이다.
종근당건강몰 관계자는 "종근당건강몰에서 양적·질적 두 가지 토끼를 다 잡아 뜻깊은 한 해였다”며 “내년에도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챗봇 서비스, 제품 추천은 물론 타임딜 등 더욱 풍성한 고객 친화적 혜택을 제공하는데 힘을 쏟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