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청원] "검찰 특경비·특활비 예산 증액해야"

2025-02-24

20일 국회 국민동의 청원 게시판에는 '검찰 특경비·특활비 예산 증액에 관한 청원'이 게시됐다.

게시자는 청원의 취지에 대해 "검찰의 특활비와 특경비가 전액 삭감되면서 올해 1월 검찰의 압수수색 영장 청구 건수가 전년 동월 대비 3분의 1이 감소하는 등 수사가 위축됐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은 밥값조차 없어서 압수수색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우선순위의 일만 겨우 해나가는 중"이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이 마약 수사 등 각종 범죄와 비리 수사를 못하게 국회를 장악하고 중국 공산당식 독재를 하여 탄핵을 남발하고 국가기관의 중요한 예산마저 삭감하여 심각한 대한민국의 치안과 법치 붕괴로 이어지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현재 해당 청원은 24일 오후 5시 20분 기준 6,360명의 동의를 얻었다.

국민동의청원 접수절차는 청원서 등록 이후 30일 이내에 100명의 찬성을 얻어야 공개되며, 공개된 후 30일 이내에 5만 명의 동의를 얻어야 위원회에 회부된다. 조건 미달시 자동 폐기된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