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데이터, ‘소셜비즈’ 출시 1주년…전분기 대비 매출 220% 성장

2025-02-07

[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이하 NHN 데이터)가 자사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가 출시 1주년 만에 회원 수 1200곳을 돌파, 전분기 대비 매출 220% 성장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1월 출시된 소셜비즈는 NHN 데이터가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기능을 중심으로 메타와 협업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이다. DM 자동 답장 외에도, 릴스 및 게시물 댓글 자동 답장, 스토리 멘션 답장, 채팅방 내 고정메뉴, 캐러셀 메시지 등 고객 행동에 따라 맞춤형으로 활용 가능한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셜비즈는 출시 이후 지난해 11월 500곳 수준이던 고객 수는 올해 1월 31일 기준 1200곳을 돌파했으며 단아맘, 릴스해커 등 대형 인플루언서부터 무신사 등 기업까지 고객층을 확보했다. 기업과 소상공인 등 B2B 고객 비중은 출시 초 대비 2배가 늘었으며, 전체 유료 고객의 서비스 유지율은 98%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NHN 데이터는 특정 고객의 경우 많게는 1400% 팔로우가 증가하는 등 마케팅 효과를 검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수의 증가는 매출 증대로 이어지며 소셜비즈는 2024년 4분기 매출이 3분기 대비 220%, 2분기 대비 935% 증가했다. 고객의 메시지 발송량도 늘어 지난해 4분기는 직전 분기 대비 315% 발송량이 증가했다. 상위 고객 평균 누적 발송수는 16만4000개로 집계됐다.

이진수 NHN 데이터 대표는 “인플루언서 중심으로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가 만들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의 성장을 돕는 핵심 마케팅 툴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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