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카드·로그라이크 결합한 독창적 게임성
신규 사령관과 최종 보스 콘텐츠 추가
출시 기념 20% 할인…오는 18일까지 스팀에서 판매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는 자사 신작 PC 게임 '커맨더 퀘스트(Commander Quest)'의 정식 버전을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커맨더 퀘스트는 인간, 드워프, 오크, 드래곤 등이 등장하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진영 간 전쟁을 그린 전략 게임이다. 덱 빌딩 카드 게임,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로그라이크 요소를 결합해 독창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정식 출시 버전에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인간 진영에는 신규 사령관 '잔다르크', 드워프 진영에는 '잔 스틸하트'가 등장하며, 강력한 오크 진영을 상대해야 하는 새로운 스테이지도 열렸다.

게임이 진행될수록 공격력과 병력 규모가 더욱 강력해지고, 예측하기 어려운 공격 방식의 적들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전략적인 덱 구성과 유물 선택을 통해 상황에 맞춰 대응해야 하며, 최종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고난이도 보스 콘텐츠에 도전할 수 있다.
커맨더 퀘스트는 지난해 3월 스팀을 통해 체험판을 처음 공개한 뒤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게임성을 개선해 왔다. 같은 해 10월에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해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체험판' 차트 6위, '일일 활성 체험판 플레이어 수' 차트 7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김수영 플라이웨이게임즈 대표는 "커맨더 퀘스트는 개발자와 이용자가 함께 만든 게임"이라며 "정식 출시까지 보내주신 호응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게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커맨더 퀘스트는 스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 일본어,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등 다국어를 지원한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18일 오후 5시까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