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흑맥주 ‘스타우트’ 13년 만 리뉴얼 출시

2024-12-3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출시 33년 차를 맞은 ‘스타우트’의 주질과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1991년 국내 최초 라거 타입 흑맥주로 출시된 스타우트는 현재까지 누적 약 6억병 이상 판매됐습니다.

하이트진로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귀리(제품 내 오트몰트 0.96% 사용)를 담고 네덜란드산 블랙스완 흑맥아를 라거 공법으로 발효시켜 흑맥주 유저와 라거맥주 유저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전략입니다. 이번 리뉴얼은 2011년 이후 13년 만입니다.

새로운 디자인은 스타우트의 주요 원재료들을 패키지에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흑조 로고를 사용해 블랙스완 흑맥아를 시각화했고 흑맥주를 나타내는 티타늄 블랙 바탕에 귀리의 골드 색상을 입혀 풍부한 맛을 표현했습니다.

리뉴얼 제품은 1.6L 페트와 500ml 캔으로 출시하며 연초부터 전국 가정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유통 중인 흑맥주 브랜드 중 유일하게 1.6L 페트를 운영하고, 500ml 캔을 신규 출시해 흑맥주 판매 비중이 높은 편의점과 대형마트를 공략할 계획입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흑맥주는 쓰다는 편견을 깨고 소비자에게 부드럽고 풍미 있는 흑맥주를 선보이고자 스타우트의 전면 리뉴얼을 13년 만에 단행했다"며 "국내 대형 제조사 최초의 라거 타입 흑맥주 스타우트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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