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우석, 블랙핑크·임영웅 제쳤다…광고모델 1위

2025-02-06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변우석 2위 블랙핑크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월 6일부터 2025년 2월 6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5,457,88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32,175,859개와 비교하면 20.88%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2025년 2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변우석, 블랙핑크, 임영웅, 손흥민, 유재석, 방탄소년단, 김수현, 공유, 아이브, 차은우, 페이커, 세븐틴, 이찬원, 한지민, 이정재, 신동엽, 전현무, 에스파, 르세라핌, 이병헌, 현빈, 영탁, 백종원, 김혜수, 김연아, 마동석, 김종국, 비비, 강호동, 손석구 순으로 분석됐다. ​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560 미디어지수 213,971 소통지수 451,936 커뮤니티지수 739,9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3,38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36,641과 비교해보면 52.25%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415 미디어지수 285,154 소통지수 455,850 커뮤니티지수 429,3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5,8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39,308과 비교해보면 39.02% 상승했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35,408 미디어지수 282,432 소통지수 236,864 커뮤니티지수 386,2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0,90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93,939와 비교해보면 40.74% 하락했다.​

4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396,022 미디어지수 186,243 소통지수 276,839 커뮤니티지수 214,5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3,69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664,303과 비교해보면 59.70% 하락했다.​​

5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710 미디어지수 182,617 소통지수 220,322 커뮤니티지수 392,6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6,25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83,056과 비교해보면 14.4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변우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32,175,859개와 비교하면 20.8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03% 하락, 브랜드이슈 10.88% 하락, 브랜드소통 26.57% 하락, 브랜드확산 23.9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2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변우석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노력하다, 진심이다, 성실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농협은행, 교촌치킨, 이디야커피’이 높게 나왔다. 변우석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 긍정비율 92.01%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5년 2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조사는 변우석, 블랙핑크, 임영웅, 손흥민, 유재석, 방탄소년단, 김수현, 공유, 아이브, 차은우, 페이커, 세븐틴, 이찬원, 한지민, 이정재, 신동엽, 전현무, 에스파, 르세라핌, 이병헌, 현빈, 영탁, 백종원, 김혜수, 김연아, 마동석, 김종국, 비비, 강호동, 손석구, 조인성, 정해인, 베이비몬스터, 트와이스, 아일릿, 김종민, 김태리, 전지현, 강다니엘, 장윤정, 손예진, 레드벨벳, 김희철, 이효리, 강동원, NCT, 투어스, 박보검, 신유빈, 김혜윤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