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영업이익 186억, 전년 동기 대비 292%↑
출시 2주년 '브라운더스트2' 턴어라운드 성공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네오위즈가 PC·콘솔 게임 본편 'P의 거짓'에 이어 출시된 다운로드 콘텐츠(DLC) 'P의 거짓: 서곡'의 연이은 흥행과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브라운더스트2'의 영향으로 올해 2분기 역대급 실적을 달성했다.
네오위즈는 8일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분기 영업이익은 1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2%, 전분기 대비 82% 증가했다고 밝혔다.
2분기 매출은 11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6%, 1분기에 비해 24%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28억원으로 전년 및 전분기 대비 각각 66%, 109% 상승했다.

PC와 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5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 전분기 대비 58% 증가했다.
네오위즈는 DLC 'P의 거짓: 서곡' 출시로 신규 이용자가 유입되면서 본편 'P의 거짓' 판매량도 늘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6월 기준 본편과 DLC 누적 판매량은 300만장을 넘었고 매출은 전분기 대비 3배 가까이 증가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도 '블루아카이브 컬래버 DLC'와 신규 DLC 'V 리버티 3'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실적을 뒷받침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440억원으로, 출시 2주년을 맞은 '브라운더스트2'가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브라운더스트2'의 일간 활성 이용자 수는 약 28만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고 매출 역시 전 고점을 돌파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다만 일부 매출이 다음 분기로 이연되면서 전분기 대비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기타 매출은 85억원으로 광고 사업 부문 매출 감소로 전년 동기 대비 10% 줄었으나 전분기 대비로는 17% 증가했다.
네오위즈는 하반기 주력 지식재산권(IP)의 가치를 높이고 이용자 접점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P의 거짓'은 8월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이달의 무료 게임에 입점해 더 많은 팬과 만난다.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한 PC와 콘솔 신작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오는 9~10일 '디제이맥스 미라클 2025' 오프라인 공연을 개최하며 음악적 외연을 확대해 IP 강화에 집중한다.
'브라운더스트2'는 부산 '일러스타 페스', 일본 '코믹마켓', 뉴욕 '애니메 NYC' 등에 참여해 팬덤과 꾸준히 소통한다. 오는 12월 2.5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으며 스팀 PC 버전 출시도 계획 중이다.
네오위즈는 퍼블리싱 역량을 바탕으로 주력 인디게임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 '셰이프 오브 드림즈', '안녕서울: 이태원편', '킬 더 섀도우' 3종이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일본 '비트서밋'과 중국 '지 퓨전 게임 페스트 2025', '코어블레이저 게임 페스트 2025'에 참여했다. 또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독일 '게임스컴' 참가를 통해 글로벌 흥행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