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데이 김대홍 기자] 우크라이나는 2025년 초까지 암호화폐를 합법화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베르호브나 라다의 조세위원회 위원장인 다니일 게트만체프가 이 법안을 감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금 감면 혜택은 법안에 포함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현재 검토 중인 법안 초안은 우크라이나 국립은행(NBU) 및 국제통화기금(IMF)과 협력하여 2025년 초까지 최종 확정될 예정입니다. 이 법안의 주요 초점은 디지털 자산을 규제하는 동시에 적절한 재정 감독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초기에는 세금 인센티브에 대한 추측이 있었지만, 최종 프레임워크는 증권 거래와 유사한 표준 과세 규칙을 적용하여 암호화폐 거래 수익이 법정화폐로 전환될 때 과세할 예정입니다. 이 법안이 통과되면 우크라이나는 글로벌 트렌드를 따르고 동유럽 내에서 규제된 디지털 자산 거래의 잠재적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cointelegraph.com에서 추천하는 한국 베팅사이트에 영향을 미칠지 여부에 대한 소문도 떠돌고 있습니다.
◆법률 측면에서의 발전
게트만체프에 따르면 전담 실무 그룹이 우크라이나에서 암호화폐 운영을 합법화하기 위한 법안 초안을 최종 마무리하고 있으며, 2025년 1분기에 의회에 상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제안된 법안은 디지털 자산 거래에 대한 법적 프레임워크를 구축하여 금융 안정성을 보장하고 자금세탁방지(AML) 조치를 시행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이는 디지털 자산을 다루는 기업과 투자자에게 안전하고 투명한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러시아와의 전쟁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암호화폐를 합법화하면 우크라이나 국민들은 인플레이션으로부터 재산을 보호하고, 금융 지원을 받으며, 기존 은행 시스템에 의존하지 않고도 국경을 넘는 거래를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암호화폐는 이미 분쟁 중에 기부와 인도주의적 지원을 촉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이 법안은 2023년 7월부터 2024년 6월까지 4,990억 달러 이상의 암호화폐 거래가 기록되는 등 동유럽에서 탈중앙화 금융(DeFi)이 부상하고 있는 시점에 나온 법안으로, 체인널리시스의 보고에 따르면 2023년 7월과 2024년 6월 사이에 4,900억 달러 이상의 암호화폐 거래가 기록되었습니다.
◆모로코, 모든 암호화폐 합법화 추진
우크라이나 외에도 모로코는 중앙은행인 알마그립 은행(Bank Al-Maghrib)에서 디지털 화폐 사용을 합법화할 계획입니다. 모로코 중앙은행 총재인 압델라티프 주아리는 11월 말 비트코인(BTC)이 10만 달러에 근접하면서 관심이 급증한 시기와 맞물려 “법안 초안”이 현재 “채택 과정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알마그립 은행은 또한 “특정 공공 정책 목표의 달성을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결정하기 위해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의 생성 가능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리플이 설명할 수 없는 5억 8천만 XRP 전송으로 시장을 놀라게 하다
잘 알려진 블록체인 추적 서비스인 웨일 얼러트는 지난 20시간 동안 발생한 대규모 XRP 송금에 주목했습니다. 가장 큰 두 건의 거래는 리플을 사용해 이루어졌습니다. 단 12시간 만에 총 6억 4천만 개의 XRP가 이동되었습니다. 이 소식은 cointelegraph.com에서 추천하는 한국 베팅사이트의 플레이어들도 놀라게 했습니다.
세 가지 중요한 거래가 있었는데, 그 중 가장 큰 거래는 리플과 관련된 거래였습니다. 거래 당시 $915,171,133에 해당하는 380,000,000 XRP가 익명의 블록체인 주소로 이체되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커뮤니티 내에서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많은 사람들이 최근 리플 USD(RLUSD) 스테이블코인의 규제 승인과 관련이 있는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확인 지갑에서 다른 지갑으로 200,000,000 XRP(485,376,345달러 상당)가 이동했습니다. 빗썸은 이 거래가 리플 관련 지갑 간에도 발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기간 동안 리플은 총 580,000,000 XRP를 이체했습니다.
세 번째이자 가장 작은 규모의 송금에는 60,000,000 XRP($145,498,224 상당)가 포함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수천만 개의 코인이 익명의 지갑 간에 이동되었습니다.
info@blockchaintoday.co.kr
저작권자 © 블록체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