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콘텐츠와 VFX(시각 효과) 기술력에 대한 글로벌 관심이 높아지며 VFX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VFX사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씨제스걸리버스튜디오가 해외 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글로벌 VFX 시장이 연평균 10% 이상 성장하며 OTT 플랫폼 확산과 영화, 게임, 메타버스 산업 발전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오징어 게임'의 성공 이후 한국의 스토리텔링 뿐만 아니라 VFX 기술력에 주목하고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다.
할리우드 프로덕션 관계자는 "‘오징어 게임’의 전 세계적인 성공 이후 한국 콘텐츠의 기획력은 물론 VFX 기술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씨제스걸리버스튜디오는 '오징어 게임'의 VFX를 단독으로 제작했을 뿐만 아니라 ‘2022 크리에이티브 아츠 에미상’에서 아시아 최초로 특수시각효과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에서 실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회사다. 이제까지 해외 VFX 협력은 독일 등 유럽과 주로 진행되어 왔으나, 한국의 기술력과 인건비 경쟁력이 세계 수준으로 높아지면서 글로벌 프로덕션들의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징어 게임’의 성공은 한국의 VFX 산업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고, 이에 '오징어 게임' VFX를 단독으로 담당하며 세계적 흥행에 기여한 씨제스걸리버스튜디오 역시 해외 제작사 및 투자사들의 협업 및 투자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현재 씨제스걸리버스튜디오는 혁신적인 시각 인공지능 기반 VFX 기술을 도입하여 제작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시각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디지털 휴먼 제작, 배경 합성, 시뮬레이션 등의 작업을 혁신적으로 개선했을 뿐 아니라 제작 품질 향상과 아티스트 생산성 증대에도 크게 기여하여 기존 대비 30% 이상의 제작 기간 단축 효과를 달성했다. 이러한 기술 우위는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아 최근 주요 해외 OTT 및 게임 제작사들과 VFX 기술 협업에 대한 논의를 활발히 진행하며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한편, 2019년 설립된 씨제스걸리버스튜디오는 단기간 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탑티어 VFX사다. ‘오징어 게임’를 비롯해 넷플릭스 시리즈 ‘The 8 show’, 아마존 프라임 ‘Butterfly’, 디즈니+ ‘카지노’, 영화 ‘시민덕희’, ‘올빼미’ 등 국내외 유수의 작품들의 시각특수효과(VFX·Visual Effects)를 담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