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약 시간을 일방적으로 변경한 미용실이 손님의 항의에 오히려 화를 냈다는 사연이 공개됐다.
24일 방송된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30대 여성 A씨는 지난 주말 오전 평소 이용하던 미용실에 당일 오후 3시 파마 예약을 했다. 30분 뒤 미용실에서 전화가 왔다. "뒤 손님 때문에 2시까지 와달라"는 요구였다. 점심 약속이 있던 A씨는 "일정을 조율해보고 연락드리겠다"고 답했지만 일정 조정이 어려워 곧바로 "2시까지 방문이 어렵다"고 알렸다.
미용실 직원은 "그럼 커트만 하든지 아니면 못 한다"고 통보했다. 예약은 취소됐다. 납득하기 어려웠던 A씨는 미용실에 다시 전화를 걸었다. "일방적으로 손님 예약을 취소하거나 바꿔도 되는 것이냐"는 물음에 직원은 "5시 예약 손님이 먼저 예약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고 답했다. A씨가 "처음부터 예약 창을 닫아놓든가, 배려가 필요한 것 아니냐"고 하자 직원은 "누가 올 줄 알고 예약을 닫나, 우리는 커트 손님을 기다렸다"며 되레 화를 냈다.
A씨는 "먼저 예약한 손님에게 맞춰 어느 정도 시간을 조정하는 건 이해하지만, 일방적으로 변경을 요구하고 안 되면 취소하는 태도는 문제"라며 "오히려 나를 진상 취급해 황당했다"고 토로했다. 양지열 변호사는 "시간은 누구에게나 소중하고 주말에 시간을 비우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며 "갑자기 예약이 무산되면 그 시간은 날아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상희 심리학 교수는 "예약 후 시간 변경 요구를 받으면 기분이 나쁠 수밖에 없다"며 "'커트만 가능' 또는 '1시간만 가능' 같은 부연 설명을 미리 제공했어야 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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