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고함량 '비타민C·D' 하루 한 포로 건강관리 간편하게!

2024-12-23

휴온스, 소비자 니즈에 맞춰 라인업 중 최고 함량 담은 ‘메리트C 메리트C&D 듀얼 메가’ 선보여

일일 기준치 대비 3000%, 1250% 고함량

엄격한 심사 거친 고품질 원료 인증받아

작은 파우더 타입으로 흡수율 더욱 높여

2024년의 마지막 달도 하순에 접어들었다. 올해 연말 분위기는 어느 때보다 일찍 시작됐다. 거리에 크리스마스트리가 보이거나 캐롤이 들려오기도 전에 첫눈으로 이틀간 폭설이 내린 뒤 기온이 큰 폭으로 내린 것이다. 특히 서울에서는 1907년 근대적인 기상 관측을 시작한 이래 117년 만에 최고치의 적설량이 기록되기도 했다. 폭설 이후 전국 곳곳에 한파 특보가 함께 발령되며 건강관리에도 비상 신호가 켜졌다.

사람들은 추운 날씨와 빙판길 탓에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마스크와 장갑 등 방한용품을 착용하는 등 본격적인 월동 준비에 나섰다. 면역력 관리에 신경 쓰며 건강기능식품과 비타민을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특히 고용량 비타민C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비타민C는 섭취량에 따라 다양한 작용을 기대할 수 있다. 고용량 비타민 요법은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높은 함량의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을 말한다. 통상 비타민C는 건강 유지 목적으로는 1일 500~1000㎎, 치료 목적으로는 약 8000~4만㎎을 섭취한다.

고용량 비타민 섭취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휴온스는 ‘메리트C’ 브랜드를 만들고 라인업을 확장해 왔다. 지난 4월에는 역대 메리트C 라인업 중 최고 함량 제품인 ‘메리트C 메리트C&D 듀얼 메가’를 출시했다. 메리트C 메리트C&D 듀얼 메가는 메리트C 브랜드 스테디셀러인 ‘메리트C 메리트C산 3000㎎’의 꾸준한 인기와 고함량 비타민D에 대한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해 기획한 제품이다.

메리트C 메리트C&D 듀얼 메가에는 비타민C 3000㎎(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3000%)과 비타민D 5000IU(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250%)가 함유돼 있다. 하루 1회 3.2g 제품 한 포를 물과 함께 섭취해 간편하게 고함량 비타민C와 비타민D를 동시에 챙길 수 있다.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으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 몸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에서 섭취해야 한다. 비타민D는 체내 칼슘 대사를 조절해 뼈의 성장 및 재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용성 비타민이다.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요소로 섭취 시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비타민D,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줘

최근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에서는 혈중 비타민D 농도가 충분하면 사망 위험이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를 국제학술지인 ‘Clinical Nutrition’ 43권 9호에 게재했다. 한국인유전체역학조사사업(KoGES)에 참여한 농촌 지역 40세 이상 남녀 1만9808명에 대한 14년간의 추적 조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다. 이를 기반으로 혈중 비타민D 농도와 사망 위험 간의 연관성을 확인했다.

야외 활동이 줄어들어 햇빛 노출이 적은 시기에는 비타민D 결핍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 메리트C 메리트C&D 듀얼 메가에 포함된 비타민D는 햇빛에 노출 시 피부에서 자연 생성되는 비타민 D3 형태의 원료로 만들었다. 이 때문에 체내 활성이 높고 흡수가 쉽다.

비타민C, 체내서 만들어내지 못해 따로 섭취해야

메리트C 메리트C&D 듀얼 메가를 통해 비타민C도 고함량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C는 세포를 유해산소로부터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인간이나 침팬지 등 유인원 계열은 체내에서 비타민C를 합성할 수 없어 외부에서 확보해야 한다.

고급 원료를 사용했다는 점도 메리트C 메리트C&D 듀얼 메가의 강점이다. 글로벌 비타민 원료 기업 DSM의 프리미엄 영국산 비타민C와 스위스산 비타민D를 사용했다. 각 원료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고품질 원료임을 보장하는 ‘Quali-C’ ‘Quali-D’ 인증을 받았다.

메리트C 메리트C&D 듀얼 메가는 차별화된 제형으로 제작해 복용 편의성도 높였다. 입자 크기 150㎛ 미만인 파인 파우더로 만들어졌다. 파인 파우더는 정제 대비 흡수율이 높고 입 안에 달라붙지 않는 특징을 지닌다. 미세 입자로 가루 흩날림이 적고 물에 쉽게 녹는다.

휴온스 관계자는 “이례적인 폭설 이후 급격한 추위가 시작돼 면역력 강화를 통한 건강관리가 필요한 시기”라며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메리트C 메리트C&D 듀얼 메가로 건강관리를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휴온스는 비타민C와 비타민D를 더한 ‘메리트C 메리트C&D 듀얼 메가’ 외에도 다양한 비타민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10종 기능성 비타민과 비타민B군, 셀레늄, 아연을 더한 ‘메리트C 메리트C&B’와 비타민C를 포함한 18가지 기능성을 함유해 항산화와 에너지, 아연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 등이 대표적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