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숨은 복병 얼굴살 제거하는 방법

2025-02-12

[전남인터넷신문]새 학기를 앞둔 2월이 되면 자기 관리에 집중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독서나 예습 등 자기 계발 뿐만 아니라, 외모 관리, 다이어트와 생활 습관 교정 모두 포함된다.

다이어트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하는 자기 관리 중 하나로 최근에는 간헐적 단식, 혈당 다이어트, 스위치온 다이어트 등 다양한 식습관 관리 방법이 인기를 얻고 있다.

간헐적 단식은 하루 24시간 중 일정 시간 동안만 음식을 섭취하고, 이를 제외한 나머지 시간동안은 금식하는 식이 요법으로,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체내 염증 수준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일반적으로 8~12시간 동안만 음식을 섭취하고, 이후 공복을 유지하는 방식이 가장 많이 활용된다.

혈당 다이어트는 혈당의 급격한 변화를 줄여 인슐린 분비와 지방 합성을 감소시키는 방법이다. 식사를 할 때 영양소에 따라 순서를 정하여 섬유질, 단백질 등부터 섭취하고 탄수화물은 이후에 먹는 방식으로, 식후 혈당 스파이크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다.

스위치온 다이어트는 세포 대사 활성화를 기반으로 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슐린과 렙틴 등의 식욕, 대사와 관련된 호르몬 조절을 통해 체지방 감량을 유도한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을 늘려 대사 스위치를 켜는 것으로 약 3주간 진행한다.

이와 같은 식습관 관리 외에도 헬스, 필라테스, 스피닝과 같은 유·무산소 운동을 병행하면 체중 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하게 되면 이목구비가 한층 뚜렷해지면서 원하는 이미지로 변신할 수 있다. 그런데 다이어트로 체중을 감량해도 원하는 부위의 살은 잘 빠지지 않거나 원치 않는 부위만 살이 빠지는 경우가 있다. 특히 얼굴살이 이러한 경우에 해당한다.

얼굴살이 잘 빠지지 않는 체질이라면 체중 감량에 성공해도 외관으로 봤을 때 크게 티가 나지 않아 고민이 깊어지게 된다. 다이어트를 해도 빠지지 않는 얼굴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비스테로이드 윤곽주사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비(非)스테로이드 윤곽주사는 얼굴의 지방을 분해하는 시술로 약물을 주입하고 지방세포를 체외로 배출시켜 이중턱, 볼살, 심부볼 등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얼굴의 지방이 자연스럽게 제거될 뿐만 아니라 얼굴이 갸름해져서 작아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일반 윤곽주사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돼 있어 피부 함몰과 생리 불순, 골다공증 등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지만 비스테로이드 윤곽주사는 스테로이드 없이 자연 성분으로 지방세포를 아예 파괴하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권희연 원장은 “윤곽주사는 수술이나 절개의 부담 없이 시술받을 수 있어 접근성이 높다”라며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본인의 피부 상태와 얼굴형에 맞게 시술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