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쾌감을 선물했다.
연준은 3일 오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니 1집 ‘NO LABELS: PART 01’ 수록곡 ‘코마(Coma)’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달 25일 선보인 타이틀곡 ‘토크 투 유(Talk to You)’ 퍼포먼스 영상에 이어 공개된 연말 선물 같은 콘텐츠에 글로벌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앞선 ‘토크 투 유’ 비디오는 공개 열흘도 채 되지 않아 조회 수 954만 회(4일 오전 8시 기준)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상은 연준만의 색깔을 온전히 보여준다. 어두운 폐공장에서 춤에 몰입한 그의 움직임은 보는 이들에게 짜릿한 쾌감을 전한다. 메가크루 댄서들과 완벽하게 합을 이루는 구성이 마치 하나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연준은 댄서들 사이에서도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한다. 특히 독특한 카메라 앵글로 퍼포먼스를 다각도에서 포착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코마’는 힙합(Hip hop) 장르 곡이다. 연준이 작사에 참여해 혼란과 소음 속에서도 무대를 장악하겠다는 포부를 녹였다. 여기에 퍼포먼스 기획과 창작까지 함께 해 ‘연준 코어’의 정수를 완성했다.
연준은 최근 ‘2025 MAMA AWARDS’에서 ‘코마’와 ‘토크 투 유’로 솔로 무대를 펼쳐 강한 인상을 남겼다. 수많은 댄서와 선보인 규모감 있는 퍼포먼스, 새롭게 추가한 댄스 브레이크로 엄청난 무대 장악력을 보여주었다.
한편 연준이 지난달 7일 발매한 첫 솔로 앨범 ‘NO LABELS: PART 01’은 수식어나 뗀 연준 그 자체를 담았다. 자신만의 색을 입힌 음악과 퍼포먼스로 전 세계 리스너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