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 4라운드 리뷰] 아슬아슬한 공동 4위 지킨 KT, 쾌조의 4연승과 아쉬웠던 마무리

2025-02-08

KT는 공동 4위 자리를 지켰다.

KT는 4라운드까지 20승 16패를 기록했다. 아슬아슬하게 공동 4위 자리를 지켰다. 1라운드부터 이어진 5승 4패의 기록을 4라운드에도 유지했다.

4라운드를 연패로 시작했으나, 라운드 중반 연승을 달리면서 순위를 끌어올리기도 했다. 4연승을 질주하면서 넉넉하게 5할을 넘는 승률을 만들었다. 분위기가 좋았던 KT지만, 마무리는 아쉬웠다. 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SK에 패하면서 연승이 끊겼다. 아쉬움이 있었다.

# 4연승

KT는 4라운드를 연패로 시작했다. 창원 LG와 대구 한국가스공사에 연이어 패했다. 연패의 과정이었지만, 그래도 경기력이 나쁘지 않았다. 한국가스공사와의 경기에선 끝까지 대등한 승부를 펼쳤다. 비록 경기 마지막 순간 통한의 버저비터를 허용하면서 패했으나, KT의 기세는 좋았다.

KT의 기세는 울산 현대모비스를 상대로 본격적으로 발휘됐다. 접전 승부 끝에 현대모비스를 제압하면서 대어 사냥에 성공했다. 그리고 내리 3경기를 모두 잡았다. 4연승을 질주했다. 허훈(180cm, G)이 자신의 볼륨을 충분히 뽑아냈고, 선수들이 고르게 활약했다.

분위기가 오를 대로 올랐던 KT지만, 이번에도 서울 SK에 발목이 잡혔다. 지난 3라운드에도 막판 SK와의 경기에서 패하면서 연패에 빠졌었던 바 있다. 이번에도 접전 승부 끝에 경기를 내주면서 4라운드 마지막에 아쉬움을 남겼다.

# 강강약약

KT는 4라운드 9경기에서 대부분이 접전 경기였다. 안양 정관장과 부산 KCC와의 경기를 제외하곤 모두 한 자릿수 이내 점수 차이로 승패가 갈렸다. KT는 순위가 높은 팀을 상대로도 대등한 승부를 펼쳤지만, 순위가 다소 낮은 팀을 상대로도 압도하는 경기력을 보여주지는 못했다.

4쿼터에 다소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던 것을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4라운드 9경기 중 7경기에서 상대 팀에 비해 4쿼터 득점이 적었다. 경기에 확실한 방점을 찍지 못했다. 원주 DB와의 4라운드 경기에선 4쿼터에 단 4점만을 기록하면서 상대의 맹추격에 흔들리기도 했다. 더욱 높은 곳을 바라보는 KT이기에, 막판 집중력을 끌어올려야 한다.

[수원 KT, 4라운드 주요 2차 스탯]

1. OFFRTG : 104.0 (6위)

2. DEFRTG : 104.0 (5위)

3. NETRTG : 0.0 (5위)

4. TS(%) : 51.8% (7위)

5. AST(%) : 65.8% (2위)

6. AST/TO : 1.7 (4위)

7. ORB(%) : 31.5 (5위)

8. DRB(%) : 70.5 (4위)

9. PACE : 70.4 (위)

* OFFRTG : 100번의 공격 기회에서 득점 기대치

* DEFRTG : 100 번의 수비 기회에서 실점 기대치

* NETRTG(OFFRTG-DEFRTG) : 공격과 수비의 균형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수치

* TS(%)

1) 3점슛, 자유투에 보정을 가한 슈팅 효율성 수치

2) 2점슛, 3점슛, 필드골 이외에도 자유투(낮은 비중)까지 포함한 수치로 실질적인 슛에 대한 수치

3) 보통 골밑을 메인 옵션으로 삼는 팀이 높은 수치를 기록

* AST(%) : 야투 성공 대비 어시스트 동반 점유율

* AST/TO : 안정성 있게 득점을 위한 어시스트를 잘 전달한 팀이 높은 수치를 기록

* ORB(%) : 공격 리바운드 점유율

* DRB(%) : 수비 리바운드 점유율

* PACE : 해당 팀의 경기 속도

사진 및 자료 제공 = KBL

[저작권자ⓒ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