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하룻밤에 읽고 평생 써먹는’ B2B 마케팅 교과서

2025-08-08

마케팅 전문기업 앨리슨하이퍼앰의 정민아 대표가 신간 ‘하룻밤에 읽는 B2B 캠페인: AI 시대, 마케터에서 CRO로 도약하는 실전 가이드’를 출간했다. 지난해 출간돼 B2B 마케팅 필독서로 자리잡은 ‘하룻밤에 읽는 B2B 마케팅’의 후속작으로, 전략편에 이어 실행편까지 더해 ‘하룻밤에 읽고 평생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교과서를 완성했다.

이번 신간은 기업들이 겪는 문제에 주목해 “CRM을 도입했는데 왜 고객이 늘지 않을까?”라는 질문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CRM, 브랜드 캠페인, 리드 및 디맨드 제너레이션 등 네 가지 핵심 B2B 캠페인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다룬다. 각 캠페인별 체크리스트와 타임라인을 통해 실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정 대표는 이번 책을 통해 AI 시대에 마케터가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CRO(Chief Revenue Officer, 최고매출책임자)를 제시한다. CRO는 마케팅, 영업, 고객 성공 부서를 통합 관리하며 기업의 매출 창출을 총괄하는 직책으로, 글로벌 기업에서는 핵심 역할이나 국내에는 아직 생소한 개념이다. 그는 “AI는 마케터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기를 갖춘 마케터의 똑똑한 팀원이 될 것”이라며 “마케터는 브랜드 관리와 리드 생성에서 더 나아가 직접적인 매출 창출에 기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02년 설립된 앨리슨하이퍼앰은 PR, 디지털, IMC, B2B 마케팅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마케팅 기업이다.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앨리슨(Allison)’과 B2B 마케팅 및 중국 브랜드 특화 브랜드 ‘하이퍼앰(HyperM)’을 함께 운영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