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센타이어(002350)가 태국 방콕에 플래그십 브랜드샵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방콕에 문을 연 브랜드샵은 10년 이상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는 태국 내 800여 개 소매 딜러 네트워크를 보유한 타이어 유통사와 협업해 추진됐다.
이번 브랜드샵 오픈은 넥센타이어가 동남아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다. 동남아 지역의 타이어 수요는 승용차(PCR) 및 경상용차(LTR) 기준 약 9000만 개, 연간 3.7%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전략적 거점인 태국을 비롯해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에서 현지 파트너들과 영업 네트워크 확대와 브랜딩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올 해까지 동남아에 80여 개 주요 리테일 매장을 리뉴얼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세일즈 프로모션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소셜미디어 활용도가 높은 동남아 지역 특성을 고려해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동남아시아는 성장 잠재력이 큰 매력적인 시장이지만 그동안 한정된 생산 역량과 글로벌 전략에 따라 단계적으로 접근해 왔다"며 "유럽과 미국을 넘어 동남아, 중동, 중남미, 호주 등의 지역에서 다양한 현지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