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ESG평가 6년 연속 A등급 달성

2025-11-23

투명 공시·지속가능 경영 강화

강원랜드가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5 ESG평가에서 6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강원랜드는 강화되는 ESG 평가 기준 속에서도 체계적 대응을 기반으로 전 부문 점수가 전년 대비 상승하며 우수 등급을 유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결과는 공기업이자 상장사로서 공공성 강화와 기업 가치 제고를 병행한 노력의 성과로 평가된다. 강원랜드는 2022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매년 발간하며 이해관계자 대상 정보 공개를 확대해 왔다. 기후 변화 대응 전략, ESG 데이터 관리 체계 고도화, 공시 체계 정비 등 지속적인 개선 활동도 긍정적 평가를 이끌었다.

강원랜드는 지난 18일 서스틴베스트 ESG평가에서도 7년 연속 종합 A등급을 달성했다. 또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 LACP의 ‘2025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ESG보고서 부문에서 Gold 등급을 받으며 국제적 수준의 공시 역량도 인정받았다.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A등급을 지속적으로 유지한 것은 ESG경영 체계를 핵심 과제로 삼아온 결과”라며 “사회적 요구가 확대되는 만큼 ESG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