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2030년까지 매출 5조·영업이익 3천억”···김동선 ‘무보수 경영’

2025-05-22

아워홈이 오는 2030년까지 매출 5조원과 영업이익 3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청사진을 밝혔다.

최근 한화그룹 계열사로 편입된 아워홈은 지난 20일 ‘아워홈 비전 2030’ 행사를 열고 국내 1위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뉴 아워홈’ 비전을 이같이 밝혔다고 22일 밝혔다.

뉴 아워홈 비전은 핵심사업인 급식과 식자재 부문의 시장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외식사업 등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것이 골자다. 국내 시장 확대와 함께 글로벌 식품시장에도 적극 진출하겠다는 것이다. 한화 유통 서비스 부문과 협업하면서 로봇 등 첨단기술 배랑에 공을 들이고 있는 한화로보틱스, 한화푸드테크 등과 함께 주방 자동화 기술을 접목한 비즈니스도 확대할 계획이다.

아워홈은 신임 대표이사로 김태원 한화갤러리아 미래사업TFT장(부사장)을 선임했다. 김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글로벌 독점 브랜드 개발 등을 통해 업계 해외 매출 국내 1위를 달성하겠다”면서 “이를 통해 급식을 비롯해 K-푸드의 세계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아워홈 인수에 주도적 역할을 했던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미래비전총괄 부사장은 아워홈에서도 미래비전총괄 부사장을 맡았다.

김 부사장은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삼남으로, 아워홈이 조직 안정화를 이루기 전까지 보수를 받지 않기로 했다. 그는 밸류체인 확대를 통한 원가 절감, 생산 물류 전처리 효율화, 세계 최고 수준의 주방 자동화 기술력 확보 등을 통해 아워홈의 시장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한화그룹 유통 서비스·기계 부문의 청사진 수립을 책임지고 있는 김 부사장은 미래비전 선포식에서 아워홈을 ‘단순 영리 목적의 기업이 아닌 세상의 긍정적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한화그룹을 창업한 현암 김종희 회장과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를 언급하며 “기업가는 장사꾼과 달리 사업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해야 한다”면서 “이윤만을 좇기보다는 의미와 가치를 찾을 수 있는 비즈니스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훌륭한 한 끼를 통해 사람들에게 건강과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목표를 이뤄나갈 것”이라면서 “훗날 ‘전 세계의 식문화를 긍정적으로 바꾼 대표 기업’으로 아워홈이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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