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AI 활용 어린이 금융교육 '니니언니 시즌2' 선보여

2025-02-06

[FETV=임종현 기자] BNK경남은행은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 시즌2의 첫 번째 콘텐츠로 AI툴을 활용한 어린이 금융 동요송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니니언니 시즌2는 금융 지식을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최신 AI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이번 동요송은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한 가사와 신나는 멜로디로 구성됐다.

ChatGPT를 이용해 가사를 만들고 Suno AI를 활용해 멜로디를 입힌 1분30초 분량의 금융 동요송은 어린이들이 백원·오백원 동전과 지폐를 차곡차곡 저축하면 미래를 즐겁고 멋지게 만들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경남은행이 AI툴을 활용해 직접 기획·제작한 금융 동요송은 경남은행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최대식 경남은행 사회공헌홍보부 부장은 “경남은행은 어린이들이 금융을 쉽게 이해하고 익힐 수 있도록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이번 금융 동요송이 어린이와 학부모 그리고 선생님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길 바란다”라며 “각종 AI툴을 활용해 니니언니 시즌2 콘텐츠를 선보인 만큼 저축송에 이어 보이스피싱 예방송 등도 제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앞서 경남은행은 전래동화를 바탕으로 동화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금융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금융 공부를 돕는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 시즌1을 경남은행 공식 SNS에 등재한 바 있다.

1화 금도끼 은도끼, 2화 아기돼지 3형제, 3화 미운오리새끼, 4화 혹부리영감, 5화 흥부와 놀부 등으로 구성된 니니언니 시즌1 콘텐츠도 경남은행 공식 유튜브에서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