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포스트’ 내년 4월 종료… 블로그로 서비스 통합

2024-12-11

오는 2025년 4월 30일 서비스 종료

네이버 블로그에 이전 신청 가능

[디지털포스트(PC사랑)=임병선 기자] 네이버가 12년간 서비스를 이어왔던 ‘네이버 포스트’가 결국 종료된다.

네이버 측은 오는 2025년 4월 30일에 ‘네이버 포스트’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 포스트는 지난 2013년 모바일 특화 콘텐츠 플랫폼으로 시작해 약 12년간 서비스를 이어왔다.

네이버는 인플루언서 등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적극적으로 모집해 네이버 포스트를 강화했다. 특히 모바일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나 네이버 카페보다 네이버 포스트가 먼저 노출되는 등 강세를 보였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네이버 포스트를 함께 운영하는 사용자도 많아지고 네이버 포스트만의 장점을 보여주지 못하는 한계에 부딪혔다. 또한, 광고성이 강조된 콘텐츠나 전문성이 없는 단편적인 정보만을 실은 포스트가 급증하는 등 질적으로 떨어지는 현상까지 나타났다.

이와 반대로 20년이 넘은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결국 네이버 포스트 서비스를 종료하고 네이버 블로그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네이버 포스트에 발행한 게시글은 2025년 1월 6일 오후 4시부터는 블로그로 이전 신청 가능하며, 글쓰기가 종료되는 2025년 3월 31일부터 다운로드받아 백업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포스트(PC사랑)’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