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BN] CJ대한통운이 풀필먼트를 브랜드화하는 이유

2025-04-28

CJ대한통운이 풀필먼트 서비스 브랜드화에 나섭니다. 풀필먼트란 고객사의 상품을 입고부터 보관, 피킹, 재고관리, 출고하는 물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CJ대한통운의 풀필먼트 서비스 이름은 ‘더 풀필(The Fulfill)’입니다. 지금까지 물류가 아주 딱딱하고 어려운 느낌이었다면요. 브랜딩을 통해 물류 시장 내에서 친숙한 이미지를 더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업계에서는 CJ대한통운이 수익성 개선을 도모함과 함께 이커머스 중심 풀필먼트를 넘어서 기업 운영에 필요한 물류 외주를 전부 선점하겠다는 의도로 보고 있습니다.

더 풀필, 간단 소개

CJ대한통운은 ‘더 풀필’에 대해 기업간(B2B)·소비자향(B2C)·풀라인업 서비스(B2B2C)까지 포괄하는 통합 풀필먼트 브랜드라고 소개했습니다. 말 그대로 CJ대한통운의 기존 사업 부문 중 기업·소비자향 3PL 서비스를 하나의 브랜드로 모은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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