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능한 한 빨리 더 사라는 '부자아빠' "돈 벌기 이토록 쉬운 시대"

2025-07-14

비트코인 가격이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베스트셀러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가 비트코인에 다시 한 번 강력한 확신을 드러냈다.

14일(현지시간) 글로벌 가상자산 시황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35분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0.97% 오른 11만 8653달러를 기록했다. 일주일 전과 비교하면 8.56% 상승했다. 이날 오전 5시 35분 기준으로는 11만 9356달러까지 치솟으며 최고가를 새로 썼다. 국내 가상자산 주요 거래소에서도 비트코인 가격이 1억6100만원대까지 상승했다.

이런 가운데 기요사키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가능한 한 빨리 비트코인을 더 살 것”이라며 “부자가 되기 이토록 쉬운 시대는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금과 은, 비트코인을 투자 대란으로 꾸준히 언급해왔다.

다만 그의 입장이 일관되지는 않았다. 지난 6월 그가 비트코인 가격 급락을 기다리고 있다고 언급했음에도 하락 없이 가격이 상승하자 결국 추가 매수를 단행한 바 있다.

기요사키의 변덕스러운 전망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비트코인을 개인 자산 성장의 핵심 수단으로 믿고 있다. 그의 발언은 전 세계 개인 투자자들에게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는 비트코인 시장의 신뢰 회복과 매수세 유입에도 일정 부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평가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