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앱 오류…"수기로 번호 적으세요" 고속버스 이용 곳곳 '차질'

2024-10-27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좌석 예매·탑승에 사용되는 티머니 애플리케이션(앱) ‘티머니GO’ ‘고속버스 티머니’ 오류로 탑승에 차질이 생기는 등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27일 오후 2시 30분 기준 ‘티머니GO’앱 오류로 인해 좌석 QR코드 확인 등 서비스 이용이 지연되고 있다. 티머니 앱은 “현재 접속자가 많아 서비스 이용이 지연되는 점을 양해 부탁드린다”며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는 내용의 안내를 고지하고 있다.

‘고속버스 티머니’ 앱에서도 “인터넷 연결상태가 좋지 않다”며 “통신환경을 확인 후 다시 이용해달라”는 안내가 이어지고 있다. 전국 고속터미널 무인발매기에서도 네트워크 장애 문제로 접속이 어렵다는 표시가 나타나는 것으로 전해졌다.

영향을 받은 터미널은 서울 서초구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전국 140여곳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각 터미널은 비상발권 시스템을 가동해 현장·현금 발매를 진행 중이다. 티머니 앱을 사용하는 일부 택시에서도 운행 등록과 요금 수납에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X(옛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엔 예매·표 확인 불가로 인한 탑승 지연 등 불편을 호소하는 글이 게시되고 있다. 수기로 좌석번호를 받아 탑승하거나 고속버스 대신 KTX를 탑승하는 등의 사례도 빗발쳤다. 일부 누리꾼들은 “예매한 표를 찾기 위해 창구에서 생년월일과 휴대전화 번호를 대서 겨우 탈 수 있었다” “앱이 되지 않아 승객들이 일단 빈 자리에 앉았다”고 토로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