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기술 전문가 군단 함께하는 Unity 6 로드쇼 개최

2025-01-23

게임 및 인터랙티브 경험을 제작하고 성장시키는 세계적 플랫폼 유니티가 오는 2월 17일과 20일 양일간 가산 휴넷캠퍼스와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Unity 6 로드쇼(Unity 6 Roadshow)를 개최한다.

Unity 6 로드쇼는 가장 안정적이고 우수한 성능을 갖췄다고 평가되는 Unity 6의 주요 기능을 시연하고,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참가자 공통으로 진행되는 Unity 6 오버뷰 세션부터 유니티 엔지니어 팀이 최신 기능을 시연하는 데모 딥다이브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각 세션 말미에는 유니티 기술 전문가 및 개발자들과의 심층적인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심도 있는 기술적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프로젝트에 필요한 맞춤형 조언을 구할 수 있어 유니티 6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티 6 오버뷰는 양진석 유니티 리드 솔루션 엔지니어와 골드메탈 유니티 시니어 애드보킷(Advocate)이 연사로 나선다. 차세대 게임 엔진 유니티6의 새로운 기능을 비롯해 개발 효율성 및 성과를 극대화하는 실무 활용 노하우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데모 딥다이브 세션은 2개로 나뉘어 동시에 진행된다. 첫번째 세션은 Unity 6의 GPU 기반 개선된 그래픽 성능 및 UPR에 새롭게 추가된 렌더 그래프 및 쉐이더 그래프, VFX 그래프 최신 기능을 주제로 한다. 해당 세션은 오지현 유니티 APAC 시니어 애드보킷(Advocate)과 박종태 유니티 시니어 소프트웨어 디벨롭먼트 컨설턴트가 담당한다. 두 번째 세션은 신평호 유니티 시니어 테크니컬 어카운트 매니저가 Unity 6의 멀티플레이어 기능, 넷코드 기능 등에 대해 설명한다. 멀티플레이어 센터, 위젯, 플레이모드를 활용해 게임 제작 및 메가시티 메트로 샘플에서의 테스트 및 동작 환경 구축 방법 등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밖에 실습 중심의 트레이닝 세션도 준비했다. 이제민 유니티 시니어 파트너 엔지니어와 유니티 프로젝트의 성능 최적화 방법을 학습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한편, 지난해 10월 출시된 Unity 6는 개발자가 게임의 비주얼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그래픽 렌더링, 전체 게임 개발 수명 주기를 단축하는 간소화된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 웹 브라우저에 최적화된 풍부한 게임 제작을 위한 강력한 툴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유니티는 정식 출시 이후, 제품 및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장기적으로 투입해 기능 세트를 개선하고, 기술 업데이트를 지속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