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현대문화포럼, 2번째 AI책 호응에 시리즈 잇는다

2025-04-02

세계적 AI개발 열기에 맞춰 3번째 AI책 조기 출간 밝혀

김장운 작가 "AI신규 일자리 등 시대초월 내용 담길 것"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비영리법인 한국현대문화포럼(포럼)은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다양한 행사를 본격화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런 가운데 김장운 작가가 2번째 AI책 발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김장운 작가는 "전 세계 초거대 AI포털사이트 AIU+ 창안자로서 부와 정보가 선진국과 제3세계의 편차를 극복할 방안을 설계했다"고 의미를 전하면서 "5월 중 3번째 AI책을 출간할 예정"이라고 밝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포럼은 최근 고양시 문예회관에서 제8회 신춘문예 국제공모·제5회 문학상 국제공모·제3회 AI 문화대상 시상식 및 세계최초 세계1위 AI포털연구가 김장운 회장 2번째 AI" '인간과 AI, 우주를 향해 제3차 대항해를 떠나다 2 : 인류와 인공지능(AI) 공존 프로젝트' 출판기념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3번째 AI책을 출간 계획에는 당시 행사에서 김장운 회장이 작가로서 시인·수필가·소설가 유숙경 교수와 만화·영화 평론가 박동성 AI대학 총장과 함께 진행한 대담에서 남겨진 'AI시대, 인간은 인공지능과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에 대한 답을 찾고자 한 고민이 그대로 묻어난다.

이는 전 세계적인 AI 개발 추세에 따라 구축하고자 하는 초거대 AI포털 AIU+ 원천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이를 활용해 대한민국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자 하는 그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김장운 작가는 "현재 한국은 미국과 중국의 연구비에 비해 약 3% 수준에 머물고 있어 그들의 개발 능력을 따라가기 어렵다"며 "초거대 AI포털사이트 AIU+를 통해 우리가 우위에 설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이 같은 상황에서 제10권 시리즈 중 3번째 AI책 '인간과 AI, 우주를 향해 제3차 대항해를 떠나다 3 : 인류와 인공지능(AI) 공존 프로젝트'에는 초거대 포털 AIU+의 신규 일자리 및 김장운AI레오나르도다빈치우주항공, 김장운AI대학, 김장운AI연극박물관, AI형사재판 5가지 주제로 심도 깊은 내용을 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atbodo@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