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서 ‘K양궁화’ 공식 데뷔…선수단 호평

2025-09-16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광주 2025 현대세계양궁선수권대회’를 공식 후원하며 자체 개발한 양궁화 ‘아처삭스’를 세계 무대에 선보였다.

코오롱스포츠를 운영하는 코오롱인더(120110)스트리FnC부문은 이번 대회에서 자원봉사자 및 경기 운영 인력을 위한 의류 약 1200벌을 후원했다고 16일 밝혔다. 또 선수단을 위한 체험 부스를 마련해 양궁화와 양궁햇 등을 전시하고 판매를 진행했다.

양궁에 최적화된 기술력을 집약한 양궁화 아처삭스는 선수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 제품은 비브람 아웃솔에 162개의 독립 돌기를 적용해 어떤 지면에서도 흔들림 없는 지지력을 확보했다. 또 신발끈 대신 보아(BOA) 시스템을 적용해 발 모양이나 경기 상황에 따라 섬세한 조절이 가능하다. 고어텍스 안감으로 비가 내리는 악조건에서도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초반 잦은 비로 진흙 바닥 환경에서 치러졌으나, 아처삭스를 신은 선수들은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였다. 코오롱스포츠의 신발 부스에는 미국·영국·일본 등 다양한 국가 선수들이 방문했으며 일부 선수들은 현장에서 곧바로 제품을 구입한 후 경기에 출전해 눈길을 끌었다. 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국제 무대에서 K양궁화를 알리는 좋은 기회였다“며 “세계 정상에 오른 한국 양궁 선수들의 경기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과 투자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