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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티씨랩이 미국 티케팅 플랫폼 티케톤(Ticketón)과 서버 가상대기실 솔루션 ‘넷퍼넬(NetFUNNEL)’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티케톤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온라인 티케팅 플랫폼으로, 히스패닉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공연·스포츠·영화 티켓을 판매하며 대규모 이벤트 티켓 오픈 시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넷퍼넬을 도입했다.
양사는 지난해 12월부터 5주간 넷퍼넬 계정으로 테스트(PoC)를 진행한 뒤 이달부터 본격적인 적용을 시작했다. 넷퍼넬은 실시간 대기열 관리 기능을 제공해 트래픽을 제어하고 다운타임을 방지하는 솔루션이다. 이로써 티케톤은 안정적인 티케팅 환경을 구축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게 됐다.
이번 계약은 에스티씨랩이 미국 시장에서 거둔 첫 번째 성과다. 티케톤은 티켓마스터 등 경쟁 플랫폼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히스패닉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미국 내 히스패닉 인구 비율이 높은 점을 고려해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한 솔루션 도입을 결정했다.
에스티씨랩은 지난해부터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해 미국과 일본에서 6건 이상의 계약을 성사시켰다. SaaS 기반 트래픽 관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 PoC를 진행하며 시장 확장을 지속하고 있다.
박형준 에스티씨랩 대표는 “미국 시장에서 넷퍼넬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의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전 세계 어디서든 티케팅을 비롯해 대량 트래픽이 발생하는 상황에 안정성을 보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