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증권이 ‘깨비증권’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KB증권은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에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올해 진행한 브랜드 캠페인 ‘은빈깨비와 함께 투자를 뚝딱! 깨비증권’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금융 서비스의 친근한 이미지를 확산한 점을 인정받은 결과다.
‘투자를 뚝딱! 깨비증권’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캠페인은 어렵고 멀게 느껴지는 투자 개념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쉽고 친근한 언어로 풀어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사례로 평가됐다.
KB증권은 이를 통해 금융을 어렵게 설명하는 기존 이미지를 벗고, 고객과 함께 쉬운 투자 문화를 만들어가는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했다.
특히 민간 금융사로서 ‘쉬운 투자’라는 공공 메시지를 지속 캠페인 형태로 전개하며 고객 친화적 금융 환경 조성에 기여한 점이 수상 배경으로 꼽혔다.
KB증권 관계자는 “은빈깨비 캠페인은 고객 눈높이에서 금융을 번역하며 브랜드 친밀도를 높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혁신과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브랜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