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다시 HDD 기업으로, 샌디스크 플래시 사업 분리 완료

2025-02-24

웨스턴 디지탈(Western Digital, 이하 WD)이 플래시 사업 분사를 완료했다.

WD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회사의 플래시 사업부 분리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WD는 이달 초 투자자 설명회(Investor Day)를 개최하고 플래시 사업 분리 및 회사의 향후 비전과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WD CEO인 Irving Tan은 지난 22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플래시 사업 분리가 완료되고 선구적인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사업에 다시 한 번 전념하게 되었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AI가 가속화되고 전세계 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기업이 더 많은 데이터를 생성하고 저장함에 따라 HDD 엑사바이트 출하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네이티브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AI 데이터 레이크, 머신 러닝 데이터와 같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가 저장하는 대부분의 데이터는 HDD에서 실행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WD로부터 분리되는 샌디스크(SanDisk)는 독립형 플래시 및 메모리 기술 혁신 기업으로 복귀하게 되며, 지난 투자자 설명회에서는 기술 개발 및 혁신을 통해 D램과 같은 성능을 내는 3D 매트릭스 메모리와 HBM(High-Bandwidth Memory)보다 월등히 많은 용량을 제공하면서 대여폭을 개선한 HBF(High Bandwidth Flash) 제품에 대한 로드맵을 공개하기도 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