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마리아 노 벨라' 향수와 어울리는 그림 경매 열린다

2025-02-04

서울옥션은 김선우, 김지아나, 정다운, 문형태 등의 그림과 뷰티 브랜드 산타마리아 노 벨라의 향수가 협업하는 ‘메디치 가든’ 온라인 경매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메디치 가든’ 온라인 경매는 이탈리아 메디치 가문의 정원을 콘셉트로 제작된 ‘산타마리아 노 벨라’의 메디치 가든 향수를 주제로 기획된 경매다. 과거 피렌체를 중심으로 문화와 예술 진흥에 큰 영향을 미친 메디치 가문을 더올리며, 현대 사회에서도 변치 않는 예술의 가치와 이를 통한 정신적 치유를 관람자에게 선사한다는 취지다.

우선 서울옥션은 메디치 가든 컬렉션의 향기가 담고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미술 애호가들이 다채로운 시각적 체험으로 즐길 수 있도록 자신만의 스타일과 재료로 작업하는 4명의 작가와 협업했다. 참여 작가는 김선우, 김지아나, 정다운, 문형태 등 젊은 컬렉터들에게 인기가 높은 작가로, 출품작은 총 14점이다. 출품작에는 참여 작가가 각기 다른 향수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현대인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담겨있다.

화면 중앙의 별을 중심으로 다양한 모습을 보이는 도도새가 재생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는 김선우의 ‘The Protectors’ 세라믹 파편과 빛을 활용해 관람자가 분주한 일상 속 자신의 모습을 돌아볼 수 있도록 유도하는 김지아나의 ‘YW Inside YW 24-50_SE’ 삶의 안정감과 관계의 소중함을 담은 문형태의 ‘Merry-Go-Round’ 등이 경매에 오른다. 이외에도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과 여의도 IFC몰 등에서 진행한 대형 설치 작업으로 주목받는 정다운의 패브릭 드로잉 작품 ‘Fabric Drawing Acqua Series #188’ 또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주최측은 참여 작가의 작품을 낙찰 받을 경우 해당 작품 제작에 영감을 준 향수 100ml를 증정한다. 경매 첫 랏과 마지막 16번랏은 이벤트 랏으로 구성돼 100만 원 상당의 산타마리아 노 벨라 바우처를 시작가 0원에 출품한다. 뿐만 아니라 전시 기간 중 1층 로비와 지하 1층 전시장에서 산타마리아노벨라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출품작 전시는 4일부터 12일까지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열린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경매는 이날부터 마감일인 11일까지 서울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응찰할 수 있으며 마감일 오후 2시부터 랏(Lot) 순서대로 응찰이 마감된다.누구나 무료로 관람하는 것이 가능하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