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 화장품 앰플엔, ‘호작도 리미티드 K-에디션’ 출시

2025-09-1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코리아나 화장품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이 전통 민화 ‘호작도(虎鵲圖)’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호작도 리미티드 K-에디션 패키지 디자인(펩타이드샷 앰플 투엑스)’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리아나미술관과 코리아나 화장박물관, 앰플엔의 협업으로 진행됐습니다. 호작도는 호랑이와 까치를 함께 그린 조선시대 대표 민화로, 잡귀를 물리치고 좋은 소식을 부른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해당 작품은 코리아나미술관이 소장하고 있으며, 현재 코리아나 화장박물관에서 호랑이 흉배·발톱 노리개 등 관련 유물과 함께 전시되고 있습니다.

앰플엔은 이번 협업을 통해 전통 미술품을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 K-뷰티와 K-아트, K-컬처를 융합한 새로운 브랜드 스토리를 제시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특히 최근 K-팝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속 호랑이 캐릭터가 인기를 끌면서,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문화적 의미와 소장 가치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입니다.

‘호작도 K-에디션’에 적용된 제품은 앰플엔의 주력 상품인 ‘펩타이드샷 앰플 투엑스’입니다. 특허 펩타이드를 포함한 6가지 탄력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피부 탄력 개선과 모공 축소 효과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검증된 바 있습니다.

앰플엔 관계자는 “이번 호작도 에디션은 한국 전통미와 글로벌 트렌드를 동시에 반영한 특별한 K-뷰티 한정판”이라며 “앞으로도 앰플엔만의 스토리텔링으로 K-뷰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