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HW·SW 융합으로 고객문제 푼다…제81회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 22일 개최”

2025-10-13

제81회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이 2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고객문제 해결의 열쇠, HW·SW 통합에 있다'를 주제로 글로벌 기업 혁신 사례와 스타트업 기술 전략을 논의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유응준 준에이아이 컨설팅 대표(전 엔비디아 코리아 대표)가 '엔비디아:고객을 재정의하고 생태계를 설계하라'를 주제로 강연한다.

유 대표는 연세대 석사, 숭실대 박사 출신으로 HP, 오라클, 썬마이크로시스템즈, 엔비디아 등에서 36년간 글로벌 IT기업 경영 경험을 쌓았다. 특히 2016년부터 2023년까지 엔비디아 코리아 고성장기를 이끈 인물로, 국내 주요 대기업 및 스타트업과의 협력 생태계 확산에 기여했다.

이번 강연에서 그는 고객을 새롭게 정의하고, HW·SW 융합을 통한 산업 생태계 구축 전략 등 엔비디아의 성장 비결을 소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박형진 브리즘 대표가 '브리즘: 한 사람을 위한 초개인화 경영으로 승부하라'를 주제로 발표한다.

박 대표는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P&G와 월트디즈니에서 글로벌 마케팅 경험을 쌓은 후, 2017년 맞춤형 안경 브랜드 '브리즘(Breezm)'을 설립했다.

그는 3D 얼굴 스캐닝과 AI 추천, 가상 착용(Virtual Try-On)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해 소비자 맞춤형 생산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같은 혁신 사례는 올해 5월 하버드비즈니스스쿨(하버드대 경영대학원)에서 한국 스타트업 최초로 경영사례연구(Case Study)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포럼은 기업인과 전문가, 개인회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회당 15만원이다. 문의는 도전과나눔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마송은 기자 running@etnews.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