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소프트 '에이뷰', 19개국서 누적 판독 250만 건 돌파

2025-11-10

코어라인소프트(384470)는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에이뷰’가 전 세계 19개국 200개 이상의 병원에서 누적 판독 250만 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이뷰는 최근 유럽 주요국의 정부 주도 폐암 검진 프로젝트에 채택되고 있다. 코어라인소프트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에이뷰 채택 증가는 세계 각국 정부와 기관, 기업들이 AI를 단순 진단 보조 도구가 아닌 필수 의료 인프라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의미”라며 “특히 에이뷰가 적용되고 있는 정부 주도 폐암 검진 사업은 국가당 연 수십만 건 이상의 안정적 판독 물량에 장기 계약으로 진행되는 만큼 독일의 AI 필수 권고 가이드라인이 유럽 전역으로 확산되면 시장 점유율이 대폭 확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유럽, 미국, 한국 등 각 시장 특성에 맞춘 중장기 글로벌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유럽에서는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등 주요 국가 폐암 검진 프로젝트에 참여해 국가 단위 의료 인프라 사업을 공고히 하고 유럽연합(EU) 통합규격인증(CE) 기반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보험수가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 세계 최대 의료 클러스터 텍사스메디컬센터(TMC) 소속 베일러 의과대학, 미국 최대 후처리 전문기업 3DR랩스, 매사추세츠주 5대 병원 유매스 메모리얼 메디컬센터 등과 협업을 구축했다. 템플 폐센터와는 임상 연구를 진행하고 미국 헬스케어 기업 오트밀헬스와는 폐암 악성도 예측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하며 미국 의료 생태계 내 입지를 다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2017년부터 9년 연속 국가 폐암 검진 품질관리 및 정보 시스템을 운영하며 공공의료 인프라의 핵심 파트너로 자리잡았다. 최근에는 220억 원 규모 멀티모달 AI 국책과제를 비롯해 다수 AI 고도화 및 연구 사업에 선정됐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