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은 줄이고, 맛은 늘리고...쿠쿠, 미식컬렉션 4세대 저당밥솥 출시

2025-09-16

최대 30% 당질 저감 기술

취사 시간 절감, 밥맛 편차 최소화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쿠쿠는 '쿠쿠 미식컬렉션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오브제 4세대 저당밥솥'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특허 출원한 '4세대 트레이'를 적용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살린 것이 특징이다. 쌀 전체를 물에 담가 전분을 균일하게 제거하는 침수식 트레이로 기존 저당밥솥 제품과 다르게 밥에 직접 열을 가하기 때문에 조리 시간도 짧고, 밥맛 저하 없이 균일한 품질의 맛을 구현한다.

당질 분리도 극대화했다. 당질을 최대 30%(백미 기준)까지 줄일 수 있다. 저당 백미, 저당 잡곡 등 전문성을 갖춘 프리미엄 기능을 탑재한 점도 강점이다.

여기에 원터치 간편 조리 기능을 지원하고 곡물별로 시간과 온도를 최적화 상태로 제어해 백미·잡곡 등 다양한 재료를 상황에 맞게 조리할 수 있다. 레시피와 기술을 결합한 저속노화밥 모드로 렌틸콩, 귀리, 현미, 백미 등을 황금 비율로 조합한다.

또 밥솥 내부 압력을 정밀하게 조절하는 쿠쿠 특허 기술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은 밥 짓는 소음을 속삭임 수준인 36.9dB(데시벨)까지 낮춰 조용하고 편안한 조리 환경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초고압과 무압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는 트윈프레셔 기술을 탑재해 찰진 밥부터 부드러운 밥까지 취향에 맞는 밥맛을 완성한다.

여기에 취사 도중에도 뚜껑을 열고 재료를 넣을 수 있는 '오픈 쿠킹 모드'를 지원해 영양소 파괴는 최소화하며 조리의 자유로움을 더했다.

최근 쿠쿠 밥솥 라인에서는 프리미엄 제품 판매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대표 프리미엄 제품인 '쿠쿠 미식컬렉션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오브제'는 올해 1월~7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90% 성장했고, '쿠쿠 미식컬렉션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밥솥 프로' 역시 같은 기간 판매량이 35% 늘었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저당 밥솥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밥맛 저하를 최소화하면서도 건강과 맛을 모두 충족시키는 혁신 제품"이라며 "쿠쿠는 그간 쌓아온 히팅 기술로 소비자의 미식 생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tpoemseok@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