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하반기 북미 시장 진출, 빠르게 인지도 UP
미국과 캐나다의 코스트코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
틱톡(TikTok) 등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주목
미국 전역 400개 세포라 매장과 온라인몰 입점 성과
북미 시장에서의 영향력 더욱 확장, 본격 공략 시동

K-마스크팩이 중국 등 아시아를 넘어 북미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쓸 전망이다. 하이드로겔 마스크로 유명한 뷰티셀렉션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오던스가 지난 2월, 미국 대표 뷰티 편집숍 세포라(Sephora)에 공식 입점하며 북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장했다고 10일 밝힌 것.
이번 입점을 통해 바이오던스는 미국 전역 400여개 세포라 매장과 세포라 공식 온라인몰에서 주요 제품을 판매하고,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혀 갈 수 있게 됐다.
세포라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지난해 미국 아마존 블랙 프라이데이 및 사이버 먼데이(BFCM) 기간 동안 뷰티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한 '바이오 콜라겐 리얼 딥 마스크'를 비롯해 겔 마스크 4종, 토너 패드, 크림 등 다양한 스킨케어 라인업이다.
특히 세포라 단독 기획 '마스크 기프트 세트'는 소비자들이 바이오던스의 대표 마스크 4종(콜라겐, 세라놀, 비타, 씨 켈프)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한정판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래디언트 비타 나이아신아마이드 리얼 딥 마스크'는 북미 시장에서 세포라에서만 독점 출시된 제품으로 피부 톤과 결, 광을 함께 개선해 화사한 피부를 연출하는 효과로 큰 기대를 모은다.
바이오던스 관계자는 "미국 내 다양한 뷰티 리테일러가 있지만, 세포라는 특히 입점 브랜드를 엄격하게 선정하는 것으로 유명하다“면서 “세포라는 단순한 유통 채널을 넘어, 유망한 브랜드들과 협력해 브랜딩 및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글로벌 뷰티 플랫폼으로 이번 바이오던스의 세포라 입점은 K-뷰티의 글로벌 영향력을 더욱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바이오던스의 이번 세포라 입점은 브랜드의 뛰어난 제품력과 글로벌 마케팅 전략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겔 마스크 선두 브랜드로서 더 많은 미국 소비자들에게 바이오던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오던스는 2022년 하반기 미국 아마존에 입점하며 글로벌 진출의 초석을 다졌다. 이후 틱톡(TikTok) 등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Before & After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좋은 반응을 이어 갔다.
바이오던스는 이러한 브랜드 성장세를 바탕으로, 지난해 11월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팝업스토어를 개최하고 미국과 캐나다의 코스트코 온오프라인 매장에 동시 입점하는 이례적인 성과를 이루는 등 북미 전역에서 빠르게 브랜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