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핀테크는 창립 5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주요 성과와 유저 데이터를 담은 ‘올라 2024 연말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
올라핀테크는 온라인 쇼핑몰 셀러들의 자금 관리를 돕는 초간편 통합 선정산 서비스 ‘올라’를 운영하고 있다. 올라는 쇼핑몰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산 가능 금액 조회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셀러들이 필요한 자금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0월 말 기준으로 총 2만 6천여 명의 셀러가 가입했으며, 3조 5,992억 원의 정산금을 지급하며 선정산 업계를 선도하는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올라 2024 연말결산’에 따르면 올 한해 올라를 통해 선정산 받은 유저의 73%가 매출 성장을 경험했다. 특히 이들의 평균 매출 성장률은 203.3%로, 올라 유저들은 자금 흐름 개선을 통해 사업 확장의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
또한 이번 연말결산에서는 유저별 2024년 매출 성장률과 쇼핑몰별 매출 정보 등 맞춤형 리포트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셀러들은 올 한 해를 되돌아보고 2025년의 매출 계획을 수립하는 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올해 6월, 올라핀테크는 SGI서울보증과 업계 최초로 이커머스 선정산 이용 셀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서비스 안정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최근 시리즈 B 투자 유치를 통해 KB국민카드로부터 90억 원의 추가 자금을 확보하며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올라핀테크는 2025년에 선정산 서비스의 고도화와 새로운 기능 출시를 통해 ‘자금 관리 플랫폼’으로 자리 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라핀테크 관계자는 “단순한 선정산 서비스를 넘어, 이커머스 셀러들의 자금 관리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셀러들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로 함께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