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업그레이드된 스트림덱, 몬스타기어 가츠 몬스타덱 TS10N4

2025-01-13

간단하게 사용하는 단축키 방식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용 가능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어디서든 사용 가능

[디지털포스트(PC사랑)=임병선 기자] 그래픽 작업이나 문서 작업을 할 때 다양한 기능을 단축키로 사용하면 더 빠른 작업이 가능하다. 전문가일수록 메뉴를 마우스로 선택하기보다 단축키를 활용해 작업 시간을 단축한다. 이러한 단축키는 외워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조합해서 누르는 키가 멀리 떨어져 있다면 두 손으로 조작해야 해서 작업 능률이 떨어진다.

다양한 프로그램의 단축키를 버튼 하나만으로 곧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가 스트림덱이다. 다양한 스트림덱을 선보이고 있는 몬스타기어는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해 계속 업그레이드를 해나가고 있다. 이번에 몬스타기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스트림덱 ‘가츠 몬스타덱 TS10N4’은 10개의 버튼과 터치스크린, 노브까지 갖춰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간단하게 사용하는 단축키

가츠 몬스타덱 TS10N4는 10개의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LCD키와 4개의 터치스크린 연동 노브로 이뤄졌다. 방송, 그래픽 작업, 콘솔 등 원하는 곳에 빠른 아이콘 설정이 가능하다. 원터치 조작으로 방송 컨트롤, 앱 제어, 오디오 조절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아이콘 및 사용자의 설정에 맞게 위치 변동하는 등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모든 LCD키는 GIF 기능을 지원해 나만의 아이콘으로 꾸밀 수도 있다.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며, 원하는 설정으로 손쉽게 변경해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사용

플러그인을 사용해 몬스타덱 프로그램을 통해 다른 프로그램들의 기능을 원터치 버튼으로 사용 가능하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같은 이미지 &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물론, 블렌더나 유니티, 3D MAX 같은 개발 프로그램, 한글이나 워드, 엑셀 같은 문서 작성 프로그램, 치지직이나 유튜브 같은 방송 스트리밍 프로그램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무한 매크로 키도 설정할 수 있어 번거로운 작업도 버튼을 한번 누르는 걸로 해결할 수 있다. 특히 4개의 노브가 있어 색상이나 명암, 밝기 등 미세한 작업도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디자이너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120가지 이상 다양한 플러그인을 지원해 보다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콤팩트한 디자인

가츠 몬스타덱 TS10N4는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어느 곳이든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다. 분리형 USB Type-C 케이블 사용으로 호환성을 높였고 USB 3.0을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USB 단자는 데이터 전송만 가능하고 충전 기능은 지원하지 않으므로 참고하자.

또한, 일체형 디자인이 아니라 0도에서 60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해 원하는 각도로 맞춰 잘 보이고 잘 누를 수 있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바닥 전체 미끄럼 방지 패드를 적용해 흔들림 없는 작업이 가능하다.

제원

색상 – 화이트, 블랙

입력 장치 – LCD 버튼 10개, 터치스크린, 노브 4개

인터페이스 – USB Type-C x2, USB Type-A x2

시스템 요구사항 – 윈도우 10 이상 / macOS 10.15 이상

전압 – 5V/0.6A

크기 – 137x123x110mm

무게 – 392g

품질 보증기간 – 구매일로부터 1년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