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호주의 비트코인 자동화기기(ATM) 수가 2년 넘게 매달 증가하며, 유럽의 암호화폐 ATM 총량에 근접한 것으로 전해졌다.
29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는 호주의 비트코인 ATM가 총 1359대로, 전 세계 암호화폐 ATM의 약 3.5%를 차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암호화폐 ATM 데이터 추적 사이트인 코인 ATM 레이더(Coin ATM Radar)에 따르면, 지난 29개월 동안 호주는 비트코인 ATM의 순증가세를 유지해왔다. 호주의 비트코인 ATM 수는 총 1359대로, 이는 전 세계 비트코인 ATM의 약 3.5%를 차지한다. 비율은 낮아 보일 수 있지만, 호주는 전 세계에서 비트코인 ATM 수 기준으로 3위를 기록하고 있다.
호주의 비트코인 ATM 수는 유럽에 있는 ATM 수와 거의 동일한 수준에 도달했다. 데이터 추적기에 따르면 유럽에는 1660대의 비트코인 ATM이 있다. 이를 초과할 경우, 호주는 미국과 캐나다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비트코인 ATM 네트워크를 보유하게 된다.
지난 몇 년간 미국의 암호화폐 규제 환경은 우호적이지 않았지만, 비트코인 ATM 시장에서는 여전히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12월 29일 기준, 미국에는 3만1516대의 비트코인 ATM이 설치되어 있다. 이는 전 세계 비트코인 ATM의 81.3%에 해당한다. 캐나다는 3027대로, 전체 암호화폐 ATM 시장의 약 7.8%를 차지하며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미국과 캐나다의 비트코인 ATM 수로 인해 북미 지역은 전 세계 암호화폐 ATM의 90%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유럽과 오세아니아는 각각 약 4%를 차지하며, 아시아는 전체의 0.9%에 불과하다.
현재 전 세계 비트코인 ATM은 총 3만8753대가 운영 중이다.
hjh@blockchaintoday.co.kr